대구 2호 나눔리더스클럽

사단법인 담수회

연말 소외된 이웃위한 성금 300만원 전달

사단법인 담수회(회장 박연탁)는 16일(수) 오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국에서 남헌석 (사)담수회 사무처장, 조옥성 (사)담수회 여성위원회 위원장, 이희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이웃사랑성금 300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로 전달했다.

사단법인 담수회 여성위원회는 매년 일일찻집 행사를 진행하며 연말에 그 수익금을 기부해왔으나, 올해 코로나19로 모든 행사가 취소되며 연말 이웃돕기 성금 마련이 불투명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위원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이웃돕기성금 300만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번 성금이 더욱 의미가 있다.

 

박연탁 사단법인 담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었음에도 여성위원회 회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준 덕분에 올해도 예년과 같이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사)담수회가 대구나눔리더스클럽 2호로 가입한 만큼 일회성 기부가 아닌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 중구에 소재한 (사)담수회는 1963년 창립, 24개 지회와 4,600여명의 회원을 거느린 지역유림단체로, 민족문화향상 발전사업, 평생교육원 운영, 학생 인성교육과 윤리도덕 선양 강연회 등을 통해 유학이념의 발전과 대중화 실현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사)담수회는 2017년 8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고 있는 나눔리더스클럽에 대구 2호로 가입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